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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nmotion 2023.2

새로운 기능들

Twinmotion 2023.2 New features

시각화 콘셉트부터 포토리얼한 경험에 이르기까지 전체 건축 시각화 파이프라인의 핵심 제품으로서, 시각화 제작, 개발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강력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루멘 리얼타임 GI

기다림 끝에 이제 언리얼 엔진 5의 놀라운 다이내믹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및 리플렉션 시스템을 트윈모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멘은 시간에 따라 태양의 각도를 바꾸거나 외부 문을 여는 등 직접광 또는 지오메트리가 변경될 때 간접광을 즉각적으로 조정할 수 있어 리얼타임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차원의 사실감을 선사합니다.

애니메이션 파일 임포트

생기를 불어넣을 준비가 되셨나요? 이제 애니메이션 FBX, glTF, GLB 파일을

트윈모션으로 임포트하여 더욱 진보된 맞춤형의 사실적인 경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태틱 메시와 스켈레탈 메시 애니메이션 모두를 지원하며 클립을 반복 재생하고, 재생 시작을 조절하고, 시작 지점과 종료 지점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날씨 파티클 향상

비와 눈을 조금이라도 활용하면 훨씬 더 사실적인 시각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표면에 따라 비가 고이게 하는 것과 웅덩이에 물방울이 튀게 하는 등 비주얼 퀄리티를 향상시키기 위해 비와 눈 파티클 이펙트를 리팩터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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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머티리얼에 대한 패스 트레이싱된 투명도

물을 멋지게 연출하세요! 이제 패스 트레이서로 물 머티리얼의 투명도를 올바르게 렌더링하여 호수, 수영장, 연못 등 물 표현 요소들을 더욱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로컬 노출

매우 어둡고 매우 밝은 영역 중에서 노출 세팅을 절충해야 할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로컬 노출은 여기에 더해 눈이 각기 다른 라이팅 조건에 적응하는 방식을 모방하고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를 통해 씬의 하이라이트와 그림자 디테일을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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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Substance 3D 머티리얼 지원

SBSAR 파일을 임포트하여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저장하는 새로운 기능과 함께, 다양한 Adobe Substance 3D 파라메트릭 머티리얼을 이용해 보세요. 노출된 모든 파라미터는 트윈모션 프로퍼티 패널에서 편집할 수 있고, 수정이 이루어지면 즉시 텍스처가 생성됩니다. 

더 많은 에셋 타입 페인팅 및 스캐터링

스케치팹, 퀵셀, 유저 라이브러리 및 대부분의 트윈모션 라이브러리 에셋을

페인팅 및 스캐터링하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빠르게 씬을 채워 보세요. 이전에는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의 식생 섹션에만 제한되었던 적용되었던 기능입니다.

미디어 미리보기

최종 미디어의 카메라 프레임에 없는 그림자가 진 오브젝트나 라이트를 배치해야

하나요? 씬을 편집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미디어 카메라 뷰를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실시간으로 진행 중인 작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White studio 템플릿

새로운 화이트 스튜디오(White studio) 템플릿으로 자동차 시각화 프로젝트를 시작하세요. 다른 템플릿들과 마찬가지로 미리 정의된 다양한 샷이 있으며 기존 에셋을 제작한 모델로 교체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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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기능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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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트윈모션 프로젝트를 언리얼 에디터에서 임포트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용 신규 플러그인으로

시각화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보세요. 건축가는 트윈모션에서 이 확장 파이프라인을 통해 머티리얼의 유형, 라이팅, 컨텍스트 및 기타 프로젝트

요소들을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등 사전 콘셉트

아이디어를 작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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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나무, 사람, 운동 기구 에셋

140가지의 새로운 에셋을 트윈모션 에셋 라이브러리에 추가했습니다. 체육관과 거리의 운동 구역을 채울 수 있는 20가지의 일본산 나무와 미국산 나무, 60가지의 운동 기구 에셋, 60가지의 포즈를 갖춘 사람 에셋으로 프로젝트의 현실성을 높이고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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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모션 프레젠터 클라우드

새로운 트윈모션 프레젠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프로젝트에 관련된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공유하세요. 이 서비스는 멀리 떨어져 있는 클라이언트와 작업을 공유하여 검토해야 하거나 요즘과 같이 원격 근무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동료와 작업을 공유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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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사실적인 렌더링 스타일

라이팅이나 형태와 같은 디자인의 특정 측면에 초점을 맞추거나 좀 더 기술적인 핸드 드로잉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숨김 라인, 그림자가 적용된 숨김 라인, 나무 모델, 메탈 모델, 화이트 모델(클레이 렌더), 기본 재질 같은 서로 다른 비사실적인 렌더링 스타일을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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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메가스캔 통합

퀵셀 메가스캔 3D 에셋(3D Assets) 및 표면(Surface) 카테고리를 트윈모션 에셋 라이브러리에 통합하여 트윈모션 프로젝트에서 간편하게 검색하고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기 전까지 에셋은 클라우드에 저장되므로 로컬 스토리지 공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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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터에서의 페이징

이제 프레젠터 파일에 페이징을 포함하여 프로젝트 건설 일정의 여러 단계를 순차적으로 원격으로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습니다. 페이징은 모든 카메라 위치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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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xel Megascans 무료 제공

세계 최대규모의 2D 및 3D 사진측량 애셋 라이브러리 개발사인 퀵셀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였습니다. 약 1만개 이상의 고퀄리티 퀵셀 메가스캔 에셋 라이브러리 전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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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머티리얼

영상파일을 머티리얼로 임포트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실내에 TV나 대형 스크린 라이브러리에 동영상을 추가하여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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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스캔 캐릭터

62개의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어, 5가지의 복장을 선택하여 다양한 장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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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 툴 및 bcf 익스포트

트윈모션 장면 내 요소에 주석을 추가 할 수 있으며.  추가된 메모는 BCF 포멧으로 익스포트 및 BIM 소프트웨어로 가져오기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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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ay 머티리얼

트윈모션의 X-Ray 옵션을 사용하면 다른 물체에 의해 가려진 물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벽을 투과하여 MEP 요소 및 구조 요소의 위치를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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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모션 프레젠터

독립형 뷰어에서 클라이언트들의 프로젝트 검토할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프레젠터를 사용하면 개별 프로젝트를 간단한 패키지 실행파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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