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nmotion 2025
새로운 기능들

볼류메트릭 클라우드
구름 낀 하늘을 손쉽게 커스터마이징 하세요.
애트머스피어 밀도와 같은 새로운 설정 기능을 통해 다이내믹 스카이의 선명도와 색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또는 HDRI 스카이의 경우 디렉셔널 라이트)의 색상 또는 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익스포넨셜 하이트 포그의 색상과 높이, 밀도까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컨피규레이션
손쉽게 인터랙티브 컨피규레이터를 만드세요.
컨피규레이션을 사용하면 고객이나 관계자에게 프로젝트의 다양한 베리에이션을 선보일 수 있는 인터랙티브 3D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신축 부동산 영업팀, 제품 디자이너, 자동차 제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팅 및 렌더링 향상
이미지 또는 비디오를 표면에 투사하세요.
새로운 프로젝터 라이트를 사용하면 이제 모든 이미지나 영상 텍스처를 표면에 투사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이벤트나 설치물을 시각화하거나, 배 선체의 반사와 같은 이펙트를 시뮬레이션하기에 적합합니다.

향상된 리얼타임 직교뷰 퀄리티
직교 뷰의 리얼타임 렌더링이 크게 향상되어 건축가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그림자를 지원하고, 오브젝트 주변의 검은색 윤곽선이 제거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패스 트레이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고퀄리티 평면도와 입면도 뷰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으며, 보다 정확하고 인터랙티브하게 오브젝트를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쉐도우 시스템
버추얼 쉐도우 맵(Virtual Shadow Map, VSM) 기술을 기반으로 리얼타임 렌더링 모드에서 쉐도우를 렌더링하는 새로운 추가적인 방법을 구현했습니다.
이 방법은 표준 섀도보다 더 정확한 쉐도우를 생성하고, 패스 트레이스 쉐도우와 더 일치하는 쉐도우를 생성합니다. *이 옵션은 현재 Windows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애니메이션 향상
새로운 선회 카메라 릭은 씬 내에서 지정된 중앙 피벗을 중심으로 카메라를 회전시켜
오브젝트 또는 초점의 360도 뷰를 손쉽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시작점과 끝점, 높이 오프셋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페인트 머티리얼
자동차 페인트 재질에는 진주빛 강도, 클리어 코트 거칠기, 오염(먼지, 지문, 스크래치)에 대한 새로운 제어 기능을 추가하고 메탈 카테고리에 새로운 코팅된 탄소 섬유 소재도 추가되어, 이 모든 것은 차량 시각화의 사실성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다른 분야의 사례에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컨페티 파티클 추가
축하에 빠질 수 없는 컨페티 파티클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화려한 파티 씬을 연출해 보세요!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프리셋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프리셋을 저장하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식생 신규 컬렉션
북미, 일본, 오세아니아, 열대 지역, 유럽을 비롯 세계 각지에서 온 포토리얼한 성장형 나무 62종의 신규 컬렉션을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추가되었습니다.
각 나무는 세 단계의 성숙 단계로 구성되며, 총 186개의 새로운 나무를 제공합니다.


더 많은 기능들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트윈모션 프로젝트를 언리얼 에디터에서 임포트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용 신규 플러그인으로
시각화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보세요. 건축가는 트윈모션에서 이 확장 파이프라인을 통해 머티리얼의 유형, 라이팅, 컨텍스트 및 기타 프로젝트
요소들을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등 사전 콘셉트
아이디어를 작업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나무, 사람, 운동 기구 에셋
140가지의 새로운 에셋을 트윈모션 에셋 라이브러리에 추가했습니다. 체육관과 거리의 운동 구역을 채울 수 있는 20가지의 일본산 나무와 미국산 나무, 60가지의 운동 기구 에셋, 60가지의 포즈를 갖춘 사람 에셋으로 프로젝트의 현실성을 높이고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프레젠터 클라우드
새로운 트윈모션 프레젠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프로젝트에 관련된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공유하세요. 이 서비스는 멀리 떨어져 있는 클라이언트와 작업을 공유하여 검토해야 하거나 요즘과 같이 원격 근무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동료와 작업을 공유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비사실적인 렌더링 스타일
라이팅이나 형태와 같은 디자인의 특정 측면에 초점을 맞추거나 좀 더 기술적인 핸드 드로잉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숨김 라인, 그림자가 적용된 숨김 라인, 나무 모델, 메탈 모델, 화이트 모델(클레이 렌더), 기본 재질 같은 서로 다른 비사실적인 렌더링 스타일을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메가스캔 통합
퀵셀 메가스캔 3D 에셋(3D Assets) 및 표면(Surface) 카테고리를 트윈모션 에셋 라이브러리에 통합하여 트윈모션 프로젝트에서 간편하게 검색하고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기 전까지 에셋은 클라우드에 저장되므로 로컬 스토리지 공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프레젠터에서의 페이징
이제 프레젠터 파일에 페이징을 포함하여 프로젝트 건설 일정의 여러 단계를 순차적으로 원격으로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습니다. 페이징은 모든 카메라 위치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Quixel Megascans 무료 제공
세계 최대규모의 2D 및 3D 사진측량 애셋 라이브러리 개발사인 퀵셀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였습니다. 약 1만개 이상의 고퀄리티 퀵셀 메가스캔 에셋 라이브러리 전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머티리얼
영상파일을 머티리얼로 임포트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실내에 TV나 대형 스크린 라이브러리에 동영상을 추가하여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포토 스캔 캐릭터
62개의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어, 5가지의 복장을 선택하여 다양한 장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노트 툴 및 bcf 익스포트
트윈모션 장면 내 요소에 주석을 추가 할 수 있으며. 추가된 메모는 BCF 포멧으로 익스포트 및 BIM 소프트웨어로 가져오기가 가능합니다.

X-Ray 머티리얼
트윈모션의 X-Ray 옵션을 사용하면 다른 물체에 의해 가려진 물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벽을 투과하여 MEP 요소 및 구조 요소의 위치를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프레젠터
독립형 뷰어에서 클라이언트들의 프로젝트 검토할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프레젠터를 사용하면 개별 프로젝트를 간단한 패키지 실행파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